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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 ESG/환경/에너지 2.21~2.25>

ESG

by ryanshin77 2022. 2. 28. 15: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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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천공항 `RE100` 가입…아시아 최초
● 국도 유휴부지에 태양광발전소 건설(100MW)
● 이젠 한화만 남았다... 중국 저가 공세에 밀린 한국 태양광 잔혹사
● 4년간 태양광 2.4배 늘린 文정부…잦은 고장·쓰레기 대책 없이 떠난다
● “韓수출기업, 중국 공급망 의존도 46%… 신재생에너지는 71%”

● 세계 태양광 시장 장악한 中…올해도 최소 75GW 더 짓는다
● EU·유엔, 한목소리로 원전 지지…"태양광이 인체에 2배 유해"
● 中 태양광발전기업들 `비상`…美, 세이프가드 4년 연장해
● 풍력·태양광 개발업체 `대명에너지` 5천억 몸값 도전
● 일본, 태양광 입찰가 kWh당 9엔대 돌입

● 한전, 6천300억원 규모 제주한림 해상풍력사업 금융계약 체결(100MW)
 - '24년 하반기 상업 운전 목표
● 울산 부유식 해상풍력 2.8GW 정부 허가…누적 규모 6.1GW(12건)
 - CIP 등 4개 민간투자사가 각각 신청한 6건, 2.8GW(각 420∼520㎿)
 - CIP 525MW는 4월 발전사업허가 취득 예정
● “여수 앞바다에 풍력발전기 300개… 어업 씨 말릴것” 
● 수협 "해상풍력업자 금품살포 신고하면 포상금 3000만원"
● 적용 기준 불구 해상풍력 부지중복 문제 여전
● 전력 남아돌자… 제주도, 작년 풍력발전기 64번 껐다
● 씨에스윈드, 유럽 풍력타워 기업 'ASM' 지분 100% 인수
● 기상악화로 풍력 줄자 獨, 석탄발전 다시 가동… 전력위기 겨우 모면

● "AI·친환경에 그룹 미래 달려"…최태원 회장의 '대전환' 선언
● SK 이사들 'ESG 원조' 블랙록과 토론 벌인 까닭
● 엠디엠운용(한국자산에셋운용), 사명 교체하고 ESG 투자 첫발
● 채권단 품 떠난 두산重…친환경 에너지 기업으로 새출발
● 포스코·삼성물산 등 6개사, 청정에너지 동맹 맺었다
 - 해외에서 생산한 청정에너지를 도입·저장하는 인프라 및 공급망 구축, 대규모 청정에너지 허브터미널 조성
● 효성重, 풍력·수소단지 합작사 타진…그린수소 생태계 전반 챙긴다
● 정지선의 ESG 챙기기…37년 지켜온 쇼핑백 직접 바꿨다

● "전기료 인상 시간문제겠네"…한전, 전기 매입가 올해만 70% 폭등
● 원전 전력거래량·가동률 최대치
● 유가 8년 만에 100弗 돌파…"에너지 슈퍼 스파이크 온다"
● "유가 150달러 갈 수도" 경고에…웃는 美 에너지업계, 왜?

● 울산 "2040년 신재생에너지 비율 90% 달성"
● 다시 수소로 뭉쳤다..국대기업 6개사 동맹, 동해 에너지터미널 구축
● 창원, 하루에 수소 16톤 뽑아낸다

● UN산하기구 "원전, 신재생보다 환경 악영향 적어"
● "오염물질을 미생물 먹이로" 웰크론한텍 환경설비 주목
● 친환경 '썩는 플라스틱' 가로막는 정부정책
● "페트병 주면 친환경 가방"…효성티앤씨, 재활용 캠페인

● 현대차 전기차, 유럽서 일냈다… 벤츠·BMW 제치고 1위 등극
● 현대차 수소전기버스 오스트리아 시내버스 정규노선에 투입
● "전기차 부품 직접 만들겠다"…종합상사, 글로벌 생산망 구축
● 中 자동차의 역습…韓서 전기트럭 만든다
● GM, 전기차 앞세워 韓시장 재공략
● SK온, 전기차 배터리 잔여수명 알려준다
● 포스코케미칼, 1000억 투자해 전기車 음극재 생산 5배 늘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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