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간 ESG/환경/에너지/탄소중립 1.24~2.9>

ESG

by ryanshin77 2022. 2. 9. 10:30

본문

● SK, 1조 투자해 부천에 친환경 신기술 전담 연구소 짓는다
● 현대엔지니어링의 도전…"친환경에너지社로 변신"
● ESG로 멈췄다…10조 넘게 쏟아부은 '고도화설비 전쟁'
● 양돈업계도 ESG 동참…"나눔은행 만들고 탄소저감 앞장"
● 삼성SDI, ESG 체질로 조직 개편
● 네이버·SK…'한국형 ESG 공시기준' 만든다
● 윤석열 "모든 中企에 ESG 요구하는건 어려워"

● LG에너지솔루션 RE100 전환실적 33%…국내 가입 기업 중 1위
● 재생에너지 비중 낮은 韓…"RE100보다 CF100 적합"
● 원전 15기 규모 신재생, 발전량은 원전 2기 수준
● LNG·유가 동반 폭등···에너지값 고삐 풀렸다
● 러시아가 가스관 잠그나…유럽 에너지 대란 '공포'
● 에너지값 쇼크…무역적자 사상 최대
● "대선후 전기료 더 오를듯"…한전 올해 10조 적자 불가피
● "체감유가 이미 100弗"…에너지 수입 부담 더 커진다
● 에너지 위기라며…민간에 떠넘긴 'LNG 비축'
● 치솟는 신재생에너지 가격…적자 한전 구매부담 커진다

● 文대통령 극찬한 새만금 수상 태양광 사업, 3년째 제자리
● 새만금 수상 태양광사업 입찰 잡음…법정 공방 가나
● 국내 최대 '신안태양광' 상업운전 시작(150MW)
● 中 태양광발전기업들 `비상`…美, 세이프가드 4년 연장해
● 中, 지난해 풍력·태양광발전 100GW 증가
● “태양광 모듈 원산지 표시법 부당”
● 풍력‧태양광발전소 연결한 '가상발전소' 개발
● 태양광 패널 재활용의무 미이행 부과금 확정
● 농촌을 지배한 태양광, 농민은 자리를 내어줬다
● 한화, 美실리콘업체 지분인수…태양광 탄력

● 포스코에너지가 200억원을 투입해 육·해상 풍력발전 기업인 신안그린에너지의 경영권 인수
● 7년 만에 100MW도 못채운 풍력발전 보급…"풍촉법 국회 통과
● 8MW급 국내 최대 국산 해상풍력터빈 영광서 시운전
● 전남 8.2GW 해상풍력 발전단지 조성 ‘속도’
● 해상풍력 계통연계 공동접속설비로 푼다
 - 송전사업자인 한전 비용으로 먼저 건설하고, 해상풍력 사업자에게 해당 비용을 회수
● “여수 앞바다에 풍력발전기 300개… 어업 씨 말릴것”
● 인천 덕적·자월 앞바다 '해상풍력 사업' 난기류 맞았다
● “양양 풍력발전단지 적절성 자체 조사 필요”
● 전력 남아돌자… 제주도, 작년 풍력발전기 64번 껐다
● 기상악화로 풍력 줄자 獨, 석탄발전 다시 가동… 전력위기 겨우 모면
● 지멘스가메사(SRGE), 브라질 풍력터빈 붕괴·실적 부진에 '이중고'
● 해상풍력 개발업체 덴마크 오스테드(ORSTED), '풍속 정상화'에 실적 선방

● 尹, 2030 탄소 감축 목표 재검토 시사...“과학·산업계와 논의 거쳐야”  환경부 "모든 예산 짤때 탄소감축 효과 붙여라"
● 자투리 목재로 난방, 친<주간 ESG/환경/에너지/탄소중립 12.13~12.28>환경 포장…풀무원 '지구 위한 경영'
● IS동서, 친환경 신사업 사활…폐배터리 재활용 공장 추진
● SK렌터카 탄소배출권 판다…"전기차로 온실가스 감축"
● "LNG가 탄소중립 징검다리"…GS·포스코 '밸류체인 속도전'
● 전기차로 '탄소중립·일자리 보호' 두 마리 토끼 잡는 獨
● LNG선 배출한 탄소 회수하는 친환경 기술…삼성중공업 국내 첫 인증
● 한국조선해양, '미래먹거리'액화수소선 도전
● 전세계 알루미늄 죄다 쓸 판…태양광 발전, 또다른 탄소 문제
● 이덕락 포스코 기술연구원장 "無탄소 제철 경쟁 승자될 것"
● 앞으로 5년 '저탄소·저출생·불평등' 나라살림 계획 짠다
● 韓, 청정수소 핵심 '수전해·탄소포집' 기술은 아직 걸음마 수준

● 골드만 "中 신재생에너지, 부동산 대신 경제 성장 촉진할 것"
● 전세계 수소기업 담는 ETF…이달 15일 줄줄이 상장된다
● 두산퓨얼셀 "친환경 선박 연료전지 개발"
● 에쓰오일, 아람코와 수소유통 사업
● 친환경 수소버스 부울경 달린다
● 수소경제 시대…냄새 나는 '암모니아' 이젠 귀한 몸 됐다
● 효성, 국내 최대 그린수소 생산기지 전남에 1조 들여 세운다
● GS건설, 수소플랜트 모듈 美 수출한다
● 삼성ENG·롯데케미칼·포스코 '수소 드림팀'
● 롯데 수소 사업, 충청·울산서 전국으로 확대
● 롯데케미칼 "올해 수소·2차전지 소재로 성장 발판"
● '1호 초광역권' 부울경, 조선·수소산업 키운다
● '거북이' 수소경제…목표 달성률 30%
● 퇴짜 맞은 '2조 수소 예타' 재도전
● RFHIC, 초고주파 앞세워 수소시장 개척
● 인탑스, 수소에너지 발전 사업 추진

● 유럽서 내연車 퇴출 '가속페달'…전기차 판매량, 디젤차 첫 추월
● "국내 전기차 시장 현대차-테슬라 양강 구도…올핸 보조금이 관건"
● '전기차 1위' 테슬라, 국내 판매 돌풍에도…AS는 '반전 결과'
● 비싼 배터리에 발목 잡힌 전기차 보급
● 수입 디젤차 비중 13년만에 20% 아래로…전기차가 빈자리 채워
● LG·삼성·SK, 전기차 배터리 이어 '소재'까지 영토 확장
● '수소차 양강' 현대차 넥쏘 vs 도요타 미라이 진검승부
● 현대차, 1월에도 美 최다 판매 행진 지속…기아, 전기차 신기록
● 현대차, 전기차·수소차 앞세워 日시장 재진출
● 기아, 中서 진격 앞으로…"전기차 6종 투입"
● 美·日 늘리는 전기차 보조금, 韓은 줄인다
● 日 수입 전기차 판매량, 작년 2배 넘게 늘었다
● 정부 예산, 전기차의 절반…기 못펴는 수소차
● "LG·삼성 와달라"…'전기차 배터리 신대륙' 인도의 러브콜
● '100가구 이상' 전기차 충전기 의무화
● 서울 전기차 충전소 5년안에 10배 늘린다
● 전기차도 스마트폰처럼 무선 충전?…주차하자 100% '완충'
● '단골 민원' 수소車 충전 걱정 덜까...서울시 충전대수 2배 확대
● 벼랑끝 LPG충전소…수소 전환서 활로 모색
● 반도체난 뚫고… 작년 친환경차 첫 40만대 수출 '질주'
● 친환경차 날았다…수출車 5대 중 1대 차지
● 르쌍쉐 '절치부심'…친환경차로 부활 노려
● 中전기차 시장 장악 'LFP배터리'… 찻잔 속 태풍?
● SK네트웍스 '전기차 충전社' 에버온 2대 주주로
● 배터리 만드는 SK-LG가 충전기 사업에 투자하는 속내
● 쎄보모빌리티, 소형 전기차 2년 연속 최다판매
● 전기차 주행거리 2배 늘릴 '꿈의 배터리'는?
● 전기차 배터리도 올해부터 안전점검
● 전기차 배터리 광물 수급도 '비상'
● 전기차 시대 '리튬 전쟁'…채굴업체에 주목하라
● LG엔솔, 전기차 110만대분 리튬 확보
● 르노·닛산·미쓰비시車 손잡고 전기차 개발에 27조원 추가 투자
● GM, 전기차에 사상 최대 8조원 투자…업계 선두 노린다
● 포드, '전기차 공장' 전환 등에 200억 달러 투자… AI·SW 인력도 대거 채용 계획
● 벤틀리, 2025년부터 전기차 만든다
● '슈퍼카' 애스턴마틴도 전기차 생산
● 제네시스 세 번째 전기차 GV70, 3월부터 본격 양산
● 전기차 충전기 생산 트리튬 주가 강세…6개 생산 라인 증설
● "이러다 중국에 다 넘어가겠네"…중국 전기버스 저가 공습에 국내 판매량 38% 차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