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가 치솟는데 전기요금 인상하면 소비자물가 6%대 우려
● 작년 1인당 전기사용량 역대 최고-세계 3위…전기요금은 OECD 하위권
● "왜 이 모양됐나"…추경호, 전기료 인상 요구 한전에 '직격'
● 폭염에 전력 공급예비율 연중 최저…"올여름 전기요금 어쩌나"
● "한전 30조 적자 막아라"...전기료 인상폭 10배 확대 검토
- 현행 kWh당 3원(연료비 연동제)보다 10배 이상 높은 34원
● 옆집보다 전기 덜 쓰면 환급…7월부터 전국으로 확대한다
● 결국 탈난 태양광…'이지스 펀드' 수백억 날릴 판
● 태양광 사업자 7.8만개 난립…연매출 5000만원도 안돼
● 태양광 발전이 가장 빠른 동남아 국가는 어디일까요?
● 환경부·업계, 태양광 EPR 재협의
● 정부 vs 신재생E업계, SMP상한제 놓고 공방가열
● “신재생E 구매비, 한전 적자 부추겨”
● 울산 ‘부유식 해상풍력발전 사업’ 순항할 수 있을까?
● 풍력 확대 바람 멈추지 않는다… 이유 들어보니
● 日 경제산업성, 해상풍력 심사기준 변경
● 베트남, 해상풍력 개발 걸림돌 많아…낮은 가격, 송전망 부족
● 같은 두산공장 갔지만... 尹은 '원전'·文은 '풍력' 살폈다
● TSMC도 RE100 가입했는데…풍력발전 속도내는 국내기업은?
- 풍력산업 심포지엄 재생에너지 토론회(6.24일)
- 대만 정부가 망이용료의 90% 부담
- 대만의 신재생에너지 발전 비중이 5.4%(2020년 기준), 20% 수준이 되면 망이용료 할인율을 30%로 낮추는 구조
● 재생에너지 비중 20%대 하향 尹정부, 국산 부품 인센티브는 대폭 늘린다
- 에너지 믹스서 재생에너지 비중 30%→20%대 예고
- 1등급 국산 태양광 모듈 배점 현 15점서 상향 검토
● 에너지대란에 놀란 유화기업, 발전소 짓는다
● 국내 첫 재생에너지 구독서비스…전기도 골라 쓰는 시대 열린다
● 탄소중립 추진나선 LGU+ "8년내 온실가스 53% 감축"
● 조원태 항공운송協 총회서 항공사 탄소중립방안 논의
● 독일, 가스공급 '경보' 상향···유럽 에너지 위기 커진다
● 獨 "석탄발전 확대"…러 가스 무기화에 '탈탄소' 후퇴
● 전력수출국 프랑스마저 원전 차질…러에너지 끊긴 유럽 '어쩌나'
● 이탈리아 최대 에너지기업, 카타르 가스 증산 사업 참여
● 유럽, 2032년부터 탄소국경세 부과…탄소시장개혁법 초안 합의
● "탄소 규제, 철강·시멘트株에 직격탄"
● 폭염에 에너지 안보 강화로 빛 들어오는 태양광
● LG화학, 충남 대산에 年 5만t 수소공장
● 현대차, 수소연료전지차 '넥쏘' 연내 中서 출시
● 현대두산인프라, 수소엔진 개발 착수…2025년 양산 목표
● 공장 가동률 높아졌는데 환경 성과 개선?
● '친환경 성적' 올리기 나선 중견 건설사
● 전기차 1대당 원자재 비용 1천만원…2년 새 2.5배 상승
● 현대차·기아, 친환경차 누적 판매량 300만대 돌파
● "Sorry, 머스크"…현대차 전기차 美 판매 2위 질주
● 현대차그룹, 전기차 전용타이어 개발
● "세계 최초 풀 라인업 구축"…한국타이어, 전기차시장 공략 박차
● 물류창고로, 전기차 충전소로…마트의 생존법
● 中CATL “1000㎞ 가는 전기차 배터리 개발”
● LG전자, 전기차 충전사업 진출…GS와 애플망고 지분 공동인수
● "ESS 통한 충전은 불법"…낡은 규제에 전기차 인프라 '방전 위기'
● 英, 전기차 보조금 폐지… 獨선 내연기관차 퇴출 반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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