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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 ESG/환경/에너지/탄소중립 4.25~4.29>

ESG

by ryanshin77 2022. 4. 29. 1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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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엔솔, 올해 RE100 60% 목표…풍력·태양광 등 재생에너지 확대
● LG화학, 재생에너지 확대 '박차'…연내 총 사용량 10% 전환
● LG화학, 남동발전과 REC 장기 구매 계약…'탄소배출 감축 인증'
● LG화학, KIST와 손잡고 탄소중립 기술 공동연구
● 미생물로 폐수 처리하고 탄소 감축…두 토끼 잡은 웰크론한텍

● 인수위 "원전 확대하고 신재생 묻지마 보급 안하겠다"
● 인수위 "연료비 원가 반영하겠다"…하반기 전기요금 오를 듯
● 전력 판매시장 개방…한전 독점 구조 깬다
● 한전은 대규모 적자, 발전사는 흑자… 정부 '전력도매가 상한제' 검토
● "日 원전 없이는 탈탄소 불가능"

● SK에코-동서발전 해외태양광 공동개발…생산 그린수소 국내 도입
● 기업 적은 호남에 태양광 `왕창`…전기 남아 발전소 멈출 판
 - 호남 생산량의 70%만 사용
● 4.17일부터 최근 열흘 동안에만 제주 지역 태양광발전소를 대상으로 출력제어 6차례 실시
● 신안 태양광 등 신재생 발전설비 1.2GW로 확대… 국내 최대 규모
● 올해 전세계 태양광 230GW 전망
● [탈원전 5년]② 여의도 17배 면적 산림 베고 태양광 설치
● 한화솔루션, 매출 2.9조로 '분기 최대'…태양광은 적자 지속

● 새정부 지역공약서 빠진 '글로벌 해상풍력사업' 좌초되나
● 새 정부서 전남 해상풍력 산업생태계 조성사업 위축 우려
● 표류하는 '청사포 해상 풍력'…에너지 정책·지방선거 등 변수

● 재생에너지펀드 7년새 10배 성장…1분기 전세계 운용규모 984억弗
● "감축량 사고 팔고"…나스닥도 반한 탄소 크레딧

● 車·조선·석유 전통산업의 메카 울산에 신에너지 '수소' 꿈 영근다
● 두산밥캣, 수소 지게차 개발 나선다
● 경남, 액화수소 장비 국산화 '시동'

● 스타벅스 재료배송 전기차로…CJ대한통운과 협력
● 옥수수·콩·아마씨…페인트 3社 '친환경 전쟁'

● 아이오닉 5·EV6, 독일 전기차 비교평가서 모델Y 제쳐
● 캐스퍼도 전기차 나온다…2024년부터 양산 
● 일본의 반성 "현대차, 언제 이렇게 컸나"…뒤늦게 전기차 본격 시동
● 아모텍, 북미 글로벌 전기차 뚫었다...MLCC 첫 공급
● '전기차 양극재' 수직계열화…코스모 국내 첫 성공
● 尹 "전기차 충전료 5년 동결"…'분기 최대 적자 전망' 한전 어쩌나
● LS그룹, 전기차 충전사업 진출
● 주차장 기둥에 전기차 콘센트…포스코건설, 충전시스템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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