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실리콘밸리 - 잡스와 절친한 친구가 운영하는 Buck's Restaurant

공간

by ryanshin77 2021. 1. 28. 18:44

본문

Buck’s Restaurant (since 1991)

3062 Woodside Rd, Woodside, CA 94062, United States

 

... 짐 클락과 그의 팀이 넷스케이프를 구상할 때, 페이팔이 투자를 받았을 때, 테슬라가 설립되었을 때와 같이 실리콘밸리에서 역사가 쓰일 때마다 항상 그 옆자리에 있었다. Buck's 주인 Jamis는 식당 운영하기 전에는 잡스의 절친한 친구였다.

 

... 제이미스 맥니븐(우드사이드에 위치한 벅스 레스토랑 주인): "스탠퍼드는 산업계로 적극적으로 나간 최초의 명문 대학이었습니다. 그들은 "우린 사업에 대해서 개방적인 정책을 가지고 있어요. 들어와서 사업을 하세요. 그리고 다시 나가서 사업을 하세요!"라고 외쳤죠. ... 프롤로그

<원스어폰어타임인 실리콘밸리 (2020)>

 

벤쳐캐피털리스트들은 사업이 망해도 신경 쓰지 않고, 사업이 크게 성장하면 더 많은 돈을 부어넣는 실패를 모두 보상받는 시스템을 만들었다. 덕분에 아이디어와 재능만 있으면 누구나 도전에 나설 수 있었다. 불꽃이 튀고, 불길이 타오르면서 인적 네트워크는 점점 커졌다. 사람들은 실리콘밸리에 혁신가, 똑똑한 엔지니어, 상품을 기획하는 사람, 마케터, 세일즈 담당자와 같이 일하고 싶어 몰려들기 시작했다. 구글과 야후의 초창기에는 기업 설립을 위해 차도 필요하지 않았다. 그냥 오토바이만 타도 누구나 만날 수 있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